-
[개발중] USS 애틀랜타 - 비행기 잡는 항공관제사예전 번역/워썬더 2019. 8. 23. 00:06
USS 애틀랜타는 애틀랜타급 경순함의 초도함으로, 1930년대 후반 미 해군의 구축함 전단들을 이끄는 주력함으로서 만들어졌습니다. 애틀랜타급은 업데이트 1.91과 함께 추가될 것이니, 이제 조만간 워썬더 유저분들도 유명한 USS 애틀랜타를 몰아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요약하자면 : 장갑은 얇지만, 무장은 엄청난 미제 경순양함으로, 5인치 함포가 무려 16개나 탑재되어 있어 항공기건 함선이건 뭐든지 때려잡을 수 있습니다!
USS 애틀랜타. 미국 4랭크 경순양함.
장점
+ 주포의 수가 매우 많음
+ 높은 연사력
+ 함선이건 항공기건 뭐든지 때릴 수 있음
단점
- 5인치 주포보다 큰 주포가 없음
- 방호력이 꽤 별로임
USS 애틀랜타의 역사
애틀랜타급 경순양함은 1930년대 후반, 미 해군을 위해 강력한 신형 경순양함을 만드려던 계획이, 제2차 런던 해군 군축조약의 배수량 제한 때문에 난관에 봉착하면서 만들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미 해군이 원하던 강력한 경순양함은 1936년 체결된 제2차 런던 해군 군축조약을 어기지 않고는 만들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대신 미 해군은 좀 작은 경순양함을 도입하여 구축함 전단의 지휘선으로 운용하기로 하자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이에 따라, 미 해군의 바뀐 요구에 알맞은 한 경순양함 설계가 미 해군의 신형 경순양함 설계로서 선정되었고, 애틀랜타급이라는 명칭을 부여받았습니다. 이후 미 해군은 1939년 4월, 애틀랜타급을 총 4대 건조하라는 주문을 하였으며, 이후 미 해군이 1940년 9월 애틀랜타급을 추가로 4대 더 건조하라는 주문을 하면서, 애틀랜타급은 총 8척이 건조되었습니다.
애틀랜타급 경순양함의 초도함, USS 애틀랜타는 1940년 4월 22일, 뉴저지 주의 키어니 조선소에서 건조가 시작되어, 1941년 진수되었으며, 이후 1941년 12월, 미국의 2차대전 참전과 거의 같은 시간대에 미 해군에게 넘겨져 미 해군의 경순양함으로서 함생을 시작하였습니다.
애틀랜타는 1942년 6월, 미드웨이 해전에서 항공모함들을 호위하며 첫 실전을 겪었으며, 이후 동 솔로몬 해전에도, 과달카날 해전에도 참가했는데, 과달카날 해전 도중 있었던 일본군의 야습에서 애틀랜타는 일본군의 사격과, 아군 오사에 피격당해 심각한 피해를 입었습니다.
애틀랜타는 일본군의 야습을 견뎌내기는 했지만, 다음날 아침, 피해가 수리하기에는 너무 심각하단 것이 확인되면서, 1942년 12월 13일, 애틀랜타의 승조원들은 퇴함 명령을 전달받았으며, 애틀랜타는 가라앉았습니다. 미 해군은 이후 1943년 1월, 함선 목록(Naval Register)에서 USS 애틀랜타를 지웠습니다.
업데이트 1.91과 함께, USS 애틀랜타는 여러 유저분들이 원하셨던것처럼 미국의 4랭크 경순양함으로서 워썬더에 추가될 것입니다. USS 애틀랜타는 다른 경순양함과는 많이 다른 '특별한' 경순양함이 될 것이며, 적이 함선이건 항공기건 교전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함선이 될 것입니다.
USS 애틀랜타의 가장 큰 특징은 다른 함선들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주포입니다. 주포가 너무 많아서 애틀랜타의 앞쪽과 뒤쪽의 실루엣은 사실 주포탑일 정도죠! USS 애틀랜타는 2연장 5인치(127mm)주포 8개를 탑재(총 16개)하고 있으며, 주포의 수만 따진다면 워썬더 내에 있는 함선 중에선 애틀랜타와 비교할 수 있는 함선이 거의 없는 수준입니다.
보통 미국 구축함들에게 탑재되는 5인치 주포는 항공기와 함선 모두 공격할 수 있는 다중목적포로, 이미 경순양함 유저분들이 체감해 보셨겠지만 위력 또한 상당합니다. 애틀랜타에겐 이런 주포가 무려 16개나 탑재되어 있으니, 애틀랜타 유저분들은 그 어떤 적이 공격해오더라도 수월히 교전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강력한 주 무장과는 달리, 애틀랜타의 보조무장은 3연장 28mm 기관포 4정으로 꽤 초라한 수준이라, 적 함선과 교전하다 어뢰나 폭탄을 맞고 격침당하지 않으려면, 적 항공기의 공격을 조금 조심해야할 필요는 있습니다.
그래도 5인치 주포에게 근접신관 탑재 HE-VT탄이 있다 보니, 일단 적 항공기의 공격을 알아차리기만 한다면, 애틀랜타는 적 항공기를 그야말로 '지워'버릴 수 있을 것입니다!
USS 애틀랜타의 장갑은 경순양함 치고는 상당히 얇은 수준인데, 수선장갑의 두께가 겨우 3.75인치(95mm)다 보니, 적 함선의 포탄을 계속 견디기는 좀 어렵습니다.
이렇게 강력한 애틀랜타에게도 천적은 있는데, 바로 중순양함과, 강력한 경순양함입니다. 애틀랜타의 장갑은 상당히 얇은 수준이고, 5인치 함포는 장갑이 두꺼운 함선들에게는 이빨이 먹히지가 않기 때문이지요.
만약 실전에서 이런 적을 만났다면, 애틀랜타의 훌륭한 기동성을 이용하면 됩니다. 애틀랜타의 최고속도는 32.5 노트(60 km/h)로, 불리한 상황에서 빠져나오기 적합한 수준입니다.
USS 애틀랜타는 업데이트 1.91과 함께 게임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데브블로그는 아직 남아있으니, 계속 시선 고정해주시기 바라며, 그럼 즐거운 게임 되세요!
원문 - https://warthunder.com/en/news/6334-development-uss-atlanta-the-explosive-air-traffic-controller-en
반응형'예전 번역 > 워썬더'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발중] 유로콥터 타이거 - 먹이 찾는 호랑이 (0) 2019.08.23 [개발중] 야시경과 열상장비 (0) 2019.08.23 [개발중] 맵 필터링 기능 (0) 2019.08.21 [개발중] 웨스트랜드 스카웃 & 와스프 : 벌처럼 찔러라 (0) 2019.08.20 [개발중] 영국 헬리콥터 - 링스 AH Mk. I와 프리미엄 G-링스! (0) 2019.0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