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발중] 웨스트랜드 스카웃 & 와스프 : 벌처럼 찔러라예전 번역/워썬더 2019. 8. 20. 01:42
웨스트랜드 스카웃은 영국제 경 다목적 헬리콥터로, 1960년대 영국 육군에서 운용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웨스트랜드 스카웃은 1.91 업데이트와 함께, 영국 헬리콥터 트리의 첫 헬리콥터로서 워썬더에 추가될 것이며, 동시에 스카웃의 해군형인 웨스트랜드 와스프 또한 추가될 것입니다!
요약하자면 : 적당한 비행성능과 무장을 갖춘 헬리콥터들로, 영국 헬리콥터 트리의 시작차량으로 쓰이기에 적합한 성능을 갖췄습니다.
웨스트랜드 스카웃과 와스프의 역사
웨스트랜드 스카웃의 개발은 사실 웨스트랜드 사가 아닌, 손더스-로 사가 시작했었습니다. 1950년대 후반, 손더스-로 사는 왕복엔진 헬리콥터를 몇대 개발하면서 얻은 경험을 통해, 사로 P. 531이라는 경 다목적 헬리콥터를 제작하여, 시험하고 있었는데, 웨스트랜드 사가 손더스-로 사를 합병하면서, P. 531의 시제기들 또한 웨스트랜드 사의 것이 되었습니다.
웨스트랜드 사는 P. 531의 개발을 계속하기로 결정했으며, P. 531은 이후 우리가 잘 아는 '웨스트랜드 스카웃' 헬리콥터가 됩니다.
웨스트랜드 스카웃은 1960년 초반 시제기가 제작되어, 1960년 8월 처녀비행을 했었습니다. 영국 육군과 해군은 시험 당시 스카웃이 보여준 성능에 대해 꽤 만족스러운 평가를 내렸으며, 이후 영국 육군은 웨스트랜드 사에게 스카웃 헬리콥터를 여럿 주문했고, 영국 육군은 스카웃에게 '스카웃 AH Mk. I' 라는 제식명칭을 부여하고
이렇게 스카웃이 육군에서 승승장구할동안, 웨스트랜드 사는 해군용 스카웃 헬리콥터 또한 개발했었습니다. 이 '해군용 스카웃'의 이름은 '시 스카웃'이였는데, 시 스카웃은 원래의 스카웃과 달리 날개와 꼬리 부분이 접힐 수 있도록 만들어졌으며, 스키드 대신 바퀴식 착륙장치를 탑재하였고, 이외에도 작은 변경이 가해졌는데, 덕분에 함선 위에서도 운용할 수 있었습니다.
영국 해군은 이 '시 스카웃'을 쓸만한 헬리콥터라고 평가했으며, 이후 시 스카웃은 1963년 '와스프'라는 이름으로 영국 해군에 정식적으로 도입되어, 육군의 스카웃 헬리콥터와 함께 영국군에서 운용되었습니다.
웨스트랜드 스카웃과 와스프는 보르네오 대치, 포클랜드 전쟁, 북아일랜드 분쟁 등, 여러 군사 분쟁에서 쓰였으며, 해외 수출형까지 포함하여 총 280대의 웨스트랜드 스카웃과 와스프가 생산되었습니다.
웨스트랜드 스카웃과 와스프. 영국 5랭크 헬리콥터.
장점
+ 가볍고 민첩함
+ 크기가 작음
단점
- 무장이 적음
업데이트 1.91과 함께, 웨스트랜드 스카웃 헬리콥터가 - 해군형인 와스프와 함께 - 영국 헬리콥터 트리의 시작 헬리콥터로서 추가됩니다! 적당한 무장과, 60년대 헬리콥터 수준의 비행성능을 갖춘 웨스트랜드 스카웃과 와스프는, 영국 헬리콥터를 처음 타보는 플레이어분들께 정말 적합한 헬리콥터가 될 것입니다.
스카웃과 와스프는 설계만 보면 거의 똑같은 헬리콥터이기는 하지만, 와스프와 스카웃은 외형 말고도 성능 면에서도 서로 다른 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와스프와 스카웃은 생김새도 비슷하고, 엔진도 똑같이 롤스-로이스 님버스 터보샤프트 엔진을 탑재했기에, 비행성능 면에서는 당연하게도 매우 비슷한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스카웃은 와스프보다 무게가 200파운드(100kg)가량 가볍기 때문에, 스카웃은 최대 131 mph(211 km/h)라는, 와스프(최고속도 120 mph = 193 km/h)보다 조금 더 높은 최고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와스프와 스카웃의 기동성은 다른 나라들의 초반 헬리콥터와 비슷한 수준으로, 이것이 와스프와 스카웃의 작은 크기와, 대단한 민첩성과 합쳐지는 덕분에, 와스프와 스카웃은 숨어 있다가 적을 기습하는 전술에 매우 알맞는 헬리콥터입니다.
다만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에서도 볼 수 있듯, 와스프와 스카웃의 방호력은 그리 좋지 않으므로, 적탄을 조금만 맞아도 격추당할 수 있으므로, 기동성과 작은 크기를 이용해 최대한 적탄을 피해야 합니다.
와스프와 스카웃에서 쓸만한 전술을 얘기해봤으니, 와스프와 스카웃을 몰면서 사용할 무장에 대해서도 얘기해 봐야겠죠! 안타깝지만 와스프와 스카웃의 무장은 AH-1이나 Mi-24같은 중무장 공격헬기에 비하면 한참 약한 수준입니다. 그렇지만 다른 나라들 대부분의 시작 헬리콥터와 비교해본다면 딱 적당한 수준인데요, 와스프와 스카웃은 소총 구경의 기관총 2정과, 최대 4발의 SS.11 대전차미사일이라는, 적군을 쓸어버리기엔 부족해도, 아군을 돕는 용도로는 충분한 무장을 갖추고 있습니다.
스카웃 AH Mk. I과 와스프 HAS Mk. I는 업데이트 1.91과 함께 워썬더에 추가될 것이며, 영국 헬리콥터 트리의 시작자리를 장식해줄 것입니다.
아직 1.91에 대해 알려드릴 정보는 한참 남아있으니, 계속 채널 고정해주시기바라며, 그럼 이상으로 이번 데브블로그를 마치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게임 되세요, 여러분!
반응형'예전 번역 > 워썬더'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발중] USS 애틀랜타 - 비행기 잡는 항공관제사 (0) 2019.08.23 [개발중] 맵 필터링 기능 (0) 2019.08.21 [개발중] 영국 헬리콥터 - 링스 AH Mk. I와 프리미엄 G-링스! (0) 2019.08.15 [개발중] 업데이트 1.91과 함께 달라지는 독일 지상군 (0) 2019.08.13 [테스트] 영불해협에서 벌어지는 초대규모 해전 - '라 만체' 이벤트! (0) 2019.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