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발중] '세계대전' 모드 - 개발자 인터뷰!예전 번역/워썬더 2019. 5. 12. 02:30반응형
* 의역이 심합니다, 원문을 꼭 참고해주세요!
여러분, 마침내 모두가 기다려왔던 '세계대전' 모드의 출시를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은 이미 지금도 워썬더 위키의 이 페이지에서 월드 워 모드에 대한 여러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긴 하지만, 저희는 여러분과 함께 모드의 여러 테스트에 참가했던 드미트리 고르디프 - 게임 디자이너이자, '세계대전' 모드의 아버지 - 씨와의 인터뷰를 통해, '월드 워' 모드를 좀 더 자세히 알아가볼 것입니다. 시작해 봅시다!
- '세계대전' 모드는 어떻게 해서 만들어지게 되었나요?
- 이미 워썬더의 개발이 시작 될 때 부터, 저희는 플레이어 여러분이 비슷한 다른 게임들에도 있는 것 처럼, '맵 전체에서 일어나는 전투(Wall-to-Wall Battles)' 고유의 제한이 없는 '진짜 전투에 참여한 병사' 라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고증적(Historical)인 게임 모드가 워썬더에 필요하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이 세계대전 모드가 만들어지게 된 것이죠!
흔한 '랜덤 전투'와는 다르게, 이 '세계대전' 모드의 전투는 '진영(Participant) 이 매우 명확하게 나뉘어져 있고, 양 진영이 서로 다른 전투 목표와 사용가능 장비들을 가지고 서로 매우 다른 상태(Condition)에서 싸울 수도 있는 전투가 될 것이며, 동시에 '작전에서의 총체적인 승리' 라는 거대한 목표에 연결되어 있는 전투가 될 것입니다. 때문에 여러분은 이 '세계대전' 모드의 전투에서 승리하기 위해선 '랜덤 전투' 때와는 정말 다른 플레이 방식을 취해야만 할 것입니다.
예측불가능성과 복잡함, 그리고 특별함은 '세계대전' 모드의 중요한 요소들로서, 여러분들은 이 단어들을 통해 모드에서 과연 어떤 것을 체험하게 될 지 예상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세계대전' 모드는 어떻게 돌아가는거죠?
- 복잡하게 돌아갑니다, 저희가 이 모드만을 위한 엔진을 만들었을 정도로 말이지요!
세계대전 모드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설명해보자면, 일단 플레이어 여러분은 여러 전역에서 있었던 다양한 전투들의 일부분인 여러 '시나리오'에 참가하게 됩니다.
여러분은 맵에서 병력을 관리하고 조종할수도 있으며, 개개의 전투에 병사로서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병사로서 싸우건, 지휘관으로서 명령을 내리건, 여러분은 작전(Operation)의 상황에 영향을 미치게 될 것입니다. 그게 역사를 따라가는 것이건, 역사와 반대되는 것이건 말이지요.
세계대전 모드 자체는 정기적으로 열리는 '시즌'(Season) 방식으로 진행될 것이며, 저희는 매 시즌마다 새 시나리오들을 추가할 것입니다. 각 시나리오들마다 참여 장비부터 전투 목표, 날짜, 그리고 지역까지 모두 다 다를거랍니다!
시즌이 끝날때마다, 모드를 가장 휼륭히 플레이했던 비행대와 플레이어분들은 가치있는 선물을 받게 될 것입니다. 매 시즌마다 다른 선물이 제공될 것입니다.
작전들의 상세한 내용(Detailed Elaborations)들(병력의 배치상태나 뭐 그런걸 얘기하는 것 같네요)은 시즌이 바뀌더라도 그대로일 것입니다, 고증을 지키면서도 다양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는 형태로 말이지요!
- '시나리오' 안에선 무슨 일이 일어나죠?
- 위에서 말했듯이, 시나리오는 2차대전 도중 실제로 일어났던 전투를 그대로 옮겨놓은 것입니다. 각 시나리오마다 병력들이 배치되어 있는 실제 맵(global map of the real world where the armies are located)이 제공되지요.
병력들은 실제로 해당 시기에 사용되었던 장비들을 사용하며, 장비들은 작전의 '지휘관'들에 의해 관리(Disposal)됩니다.
플레이어 여러분들은 양 진영 중 하나를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으며, 역사와 똑같이 플레이할수도, 정반대로 플레이할수도 있습니다.
비행대의 지휘관들은 모드를 모드의 작전지도에서 시작(Squadron commanders begin on the map of the operation of battle)하게 될 것입니다.
일반적인 '랜덤 전투'처럼, 모드 내에서 일어나는 개개의 전투엔 비행대원만이 아니라 모든 플레이어가 참여할 수 있으며, 자신이 원하는 전투에 원하는 진영 측으로 플레이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그럼 이 '전투'들은 어떻게 생긴거죠?
- 이 전투들은 따지고 보면 그냥 '랜덤 전투' 랑 똑같지만, 목표와 종류가 언제나 똑같은 랜덤 전투와는 달리, 병력들의 상태, 종류, 그리고 장비와 보급상태, 심지어는 병력들이 전투하게 되는 구역의 위치까지- 등의 요소를 통해 전투의 목표, 전투의 종류 등이 달라지는 전투입니다.
- 예를 들자면요?
- 공군이 지상군을 공격한다고 가정해 봅시다, 공군의 목표는 차랑행렬을 파괴하는 것이고, 지상군은 공군을 물리치기 위해 자주대공포를 조종하게 됩니다.
동시에 다른 곳에선 전차들이 적의 적군을 공격하려고 합니다. 방어시설이 이미 마련되어 있는 곳을 공격해야 해야 하기 때문에, 공격자 측의 임무는 더 어려워질 것입니다. 방어자 측에겐 이미 방어를 준비해놓은 병력이 있을 것이며(실제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알게 되실 것입니다), 또한 공격자 측에겐 시간제한이 있을 것입니다.
또한 지휘관들은 자신의 병력들을 돕기 위해 공군(항공기)을 이 전투로 보낼 수 있으며, 공격자 측은 공군이 도착하는대로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돌아갑니다! 실제 게임에선 이것보다 더 다양한 상황이 있겠죠. 이 '전투'들을 위한 위키 페이지가 이미 마련되어 있으니,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와, 엄청 크고 대단한 모드가 되겠군요. 출시 이후엔 어떻게 개발을 계속하실 건가요?
- 당연히 새 시나리오들, 보상들, 그리고 임무들을 추가하고, 여러분의 제안과 피드백을 따라가는 방식이죠.
언젠가는 해군 또한 세계대전 모드에 추가될 것이며. 냉전기를 배경으로 한 시나리오도 추가될 것입니다, 그리고 만약 괜찮다면, 대체-역사 시나리오 또한 추가될수도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세계대전 모드에 대해 말해주실게 또 있나요?
- 물론이죠, 세계대전 모드의 완성은 저희만의 작품이이 아닙니다, 길고 험난했던 모드의 테스트에 참가해주셨던 모든 비행대원 분들, 그리고 플레이어분들 한명 한명 모두가 있었기에 모드의 완성이 가능했던 것이죠.
여러분이 테스트에 참가해주셨고, 또한 여러 휼륭한 제안들 덕분에 (이 중 여럿은 실제로 모드에 적용됬습니다) 세계대전 모드의 완성이 있었습니다.
ㅡㅡㅡㅡ
지금까지 게임 디자이너이자 세계대전 모드의 개발자, 드미트리 고르디프 씨와의 인터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 데브블로그에선 세계대전 모드의 시나리오에 대한 설명이 있을 예정입니다, 물론 지금도 위키 페이지에서 세계대전 모드에 대한 정보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모드의 CBT에 참가해주신 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표합니다! 여러분이 없었다면 세계대전 모드는 완성되지 못했을 것입니다.
세계대전 모드에 대한 의견이 있으십니까? 댓글로 달아주십시오!
원문 - https://warthunder.com/en/news/6180-development-world-war-mode-development-interview-en
반응형'예전 번역 > 워썬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계대전] 세계대전 시나리오 - 비텝스크 (0) 2019.05.12 [개발중] 르클레르 S1 - 공화국의 선봉대 (0) 2019.05.12 [개발중] F-86K 세이버 독 : 위대한 여행가 (0) 2019.05.11 [개발중] 9P149 '슈툼-S' : 보이지 않는 사냥꾼 (0) 2019.05.09 [개발중] 브래들리 ADATS : 하나로 뭐든지 (0) 2019.0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