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발중] HMAS 토브룩 : 전진하라, 오스트레일리아여!예전 번역/워썬더 2019. 11. 30. 01:01반응형
HMAS 토브룩은 일명 "오스트레일리아산 배틀급 구축함"이라 불리는 구축함 두 척 중 하나로, 전쟁이 끝난 직후인 1946년, 왕립 오스트레일리아 해군을 위해 건조되었던 함선입니다. 비록 함생이 짧았던 함선이긴 하지만, HMAS 토브룩은 업데이트 1.95와 함께 워썬더에 추가되어, 영국 구축함 라인을 더 강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요약하자면 : 마지막 배틀급 구축함들 중 하나로, 강력해진 대공무장을 갖추고 있으며, 승조원 수 또한 늘어나 생존력도 강화되었습니다.
HMAS 토브룩, 3랭크 영국 정규 구축함
장점
+ 연사력이 높은 주포
+ 늘어난 승조원 수
+ 개선된 대공무장
단점
- 낮은 최고속도
- 적어진 주포 수
ㅡㅡㅡ
HMAS 토브룩의 역사
HMAS 토브룩은 '오스트레일리아산 배틀급 구축함' 이라 불리는 설계를 이용한, 후기형 배틀급 구축함 2척 중 하나로 2차대전 후반 영국 왕립해군이 주문했다 취소한 배틀급 구축함의 3번째이자 마지막 생산분을 기초로 만들어졌습니다. 비록 왕립해군이 취소하기는 했지만, 오스트레일리아 정부가 이 구축함들을 주문하기로 하면서 이 배틀급 구축함들은 '오스트레일리아산' 배틀급 구축함이 되었지요.
HMAS 토브룩은 두 오스트레일리아산 배틀급들 중 둘째로, 1946년 8월 5일 시드니에서 건조가 시작됐었던 함선입니다. 전쟁이 끝난 직후 건조된 함선이였던 만큼, 토브룩의 건조속도는 상당히 느렸는데, 때문에 토브룩의 취역은 4년이나 지나 1950년 5월 즈음에나 치뤄졌습니다.
HMAS 토브룩은 취역 이후, 한국전쟁과 말레이시아 비상사태를 비롯해 1950년대 있었던 여러 분쟁에 참여했는데, 토브룩은 이렇게 여러 분쟁에서 활동하던 도중 공로를 인정받아 2개의 명예 수훈(Battle honour)을 받기도 했습니다.
토브룩은 이후, 2차례의 아군 오사를 맞게 되는데, 1번째 오사는 1950년대 후반 일어났으며, 함선 구조물이 가벼운 피해를 입고, 승조원 1명이 사망하는 수준에서 끝났으나, 1960년 9월, 저비스 만에서 포격훈련을 하던 도중 자매함인 HMAS 안잭에게 받았던 2번째 오사에선 수리하는게 오히려 손해일 정도의 피해를 입어, 이후 1960년 후반 퇴역하게 됩니다.
HMAS 토브룩은 일본행 항해를 마지막으로, 일본에서 1972년 스크랩 처리되며 함생을 완전히 끝마치게 됩니다.
ㅡㅡㅡ
HMAS 토브룩이 업데이트 1.95와 함께, 영국 해상장비 트리의 신규 3랭크 구축함으로서 워썬더에 추가됩니다.
토브룩을 이미 게임 내에 현존하는 배틀급 구축함(HMS 아르마다)과 비교하자면, 토브룩은 좋아진 대공무장과 생존력을 갖춘 대신, 최고속도와 주 무장은 줄어든 함선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주 무장 얘기부터 해 봅시다 - 토브룩은 아르마다와는 달리, 함선 중앙에 4.5인치(114mm)함포 1문 대신 40mm 보포스 대공포 4정을 탑재한 탓에, 다른 대형 함선들과 교전할 땐 아르마다에 비해 약한 편입니다. 그래도 40mm 대공포가 4정이나 더 달린 만큼, 적 항공기나 소형 함선과 교전할 땐 더 강한 편이죠.
토브룩이 아르마다를 압도하는 부분도 하나 있는데, 바로 생존력입니다. 토브룩은 승조원 수가 292명으로 늘어난 덕분에(아르마다는 260명), 토브룩은 아르마다보다 조금 더 많은 피해를 견딜 수 있어, 아르마다보다 전투시의 생존력이 높은 편입니다.
재밌는 사실 : 다른 배틀급 구축함들처럼 토브룩도 유명한 전투에서 이름을 따왔는데, 토브룩은 1941년 있었던 토브룩 공방전에서 이름을 따왔습니다.
토브룩은 이렇듯 좋아진 대공 무장과, 늘어난 승조원 수를 갖췄지만, 그 대가로 기동성을 조금 희생해야만 했습니다. 토브룩은 아르마다에 비해 배수량이 좀 늘어난 탓에, 최고속도가 기존의 37.75 노트(70km/h)에서 35.5 노트(65.7km/h)로 줄어드는 등, 기동성이 조금 떨어졌습니다.
그래도 많이 떨어진 것은 아니라 그렇게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겠지만, 자매함인 아르마다마냥 전장을 쌩쌩 누비고 다니는 함선이 아닌, 중앙에서 적과 교전하는 함선이 되었다고 봐야겠지요.
토브룩은 전체적으로 보자면 아르마다의 '옆그레이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배틀급 구축함의 특징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대공 무장은 더 강력한 배틀급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딱인 함선이라 볼 수 있는 셈이죠!
HMAS 토브룩은 업데이트 1.95와 함께, 3랭크 영국 정규 구축함으로서 워썬더에 추가될 것이며, 모든 플레이어분들이 연구하고 구매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의견은 아래 댓글에 남겨주시면 되며, 다음 업데이트에 관한 정보는 또 올라올 예정이니 시선 고정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즐거운 게임 되세요, 여러분!
원문 - https://warthunder.com/en/news/6487-development-hmas-tobruk-advance-australia-en
반응형'예전 번역 > 워썬더'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발중] B17A : 첫 사브제 비행기 (0) 2019.12.05 [개발중] SAAB B3C : 극초반 폭격기 (0) 2019.12.03 [개발중] J6B 야크트팔켄 II : 북쪽의 매 (0) 2019.11.29 [이벤트] 해상 지속전 - 뉴기니 (0) 2019.11.22 [뉴스] EAC가 워썬더에도 적용됩니다! (2) 2019.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