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발중] 어드미럴 그라프 쉬페 : 압도적인 화력예전 번역/워썬더 2019. 12. 12. 22:21
어드미럴 그라프 쉬페는 전간기 건조된 3척의 도이칠란트급 중순양함 중 하나로, 독일 해군의 구식 전함들을 대체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업데이트 1.95와 함께, 어드미럴 그라프 쉬페는 첫 5랭크 독일 함선 중 하나로서 워썬더에 추가될 것이며, 함장 여러분은 이 유명한 '장갑함'을 몰아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요약하자면 : 특이한 독일제 전간기 중순양함으로, 보통 수준의 기동성과 방호력을 매우 강력한 화력과 묶어놓은 함선입니다.
ㅡㅡㅡ
어드미럴 그라프 쉬페의 역사
1차대전 이후 독일 해군은 베르사유 조약으로 인해 해군 전력에 상당한 제한을 받고 있었는데, 1920년대 초반 독일 제국해군(Reichsmarine)의 전함들 중 가장 오래된 전함들의 교체 적령기(legal replacement age)가 다가오면서, 독일은 이 함선들을 대체할 함선들을 1920년 미리 설계하기 시작했으며, 이 계획은 1923년 탄력을 받으며 제대로 진행되기 시작했습니다.
독일은 베르사유 조약으로 인해 군함의 배수량과 종류에도 제한을 받고 있었기에, 독일 기술자들은 다양한 설계들을 실험해봤으며 이후 1920년대 후반, 방호력은 좀 약해도 기동성은 상당한 함체와 대구경 함포를 갖췄기에 '장갑함(Panzerschiff)'이라 불렸던 최종설계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독일의 정치적 / 경제적 위기로 인해 계획이 악영향을 받으면서, 장갑함의 완성은 약간 지체되었으며, 계획을 시작한지 거의 10년이 다 되어가던 시점, 마침내 새 도이칠란트급 중순양함의 건조가 허가되었으며, 초도함의 건조는 1929년 2월 시작되게 됩니다.
어드미럴 그라프 쉬페는 1932년 10월 건조가 시작되어 1936년 취역하였으며, 상당히 짧은 기간동안만 활동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활동을 했었습니다.
그라프 쉬페는 전간기엔 스페인 내전동안 스페인 해안가에서 불개입적 순찰활동(non-intervention patrols)을 실시했으며, 2차대전이 발발할 시점엔 남대서양에서 통상파괴를 실시하다 1939년 12월 리버 플레이트 해전(Battle of River plate)에서 상당한 피해를 입었고, 결국 이로 인해 자침하면서 함생을 마치게 됩니다.
ㅡㅡㅡ
어드미럴 그라프 쉬페, 독일 5랭크 정규 중순양함.
장점
+ 게임 내의 장비 중 무장의 구경이 가장 큼
+ 많은 승조원 수
+ 좋은 생존성
단점
- 평범한 수준의 기동성
- 부족한 대공무장
1.95 '북풍' 업데이트와 함께, 어드미럴 그라프 쉬페가 첫 5랭크 독일 함선으로서 워썬더에 추가됩니다.
그라프 쉬페는 게임 상의 다른 함선들과 비교해 봐도 닮은 꼴이 없는 함선이자 독일 해군 트리의 첫 5랭크 함선으로(going beyond the bounds of the German naval tree itself), 현실에서도 정말 특이한 함선이였던만큼, 다음 업데이트와 함께 추가되면 워썬더에서도 똑같이 특이한 역할을 맡게 될 것입니다.
도이칠란트급 순양함의 가장 큰 특징은, 좀 특이하다고 볼 수 있는 '강력한 무장과 보통 수준의 방호력과 기동성의 조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방호력과 기동성은 일단 나중에 보기로 하고, 일단은 그라프 쉬페의 가장 큰 장점, 바로 화력 얘기부터 해 봅시다!
그라프 쉬페의 주 무장은 함선의 앞쪽과 뒤쪽에 탑재되어 있는 3연장 283mm (11인치) 함포 2문으로, 워썬더에서 구경이 가장 큰 무장인 만큼, 이 덕분에 그라프 쉬페는 워썬더에서 무장 구경이 가장 큰 장비가 될 예정입니다. 아무튼 무장 구경이 큰 만큼, 그라프 쉬페를 모는 플레이어분들은 당연히 적에게 많은 피해를 입힐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연사력은 24초당 1발로 좀 느리겠지만요.
그라프 쉬페는 이런 함포 말고도 매우 다양한 보조 무장을 갖추고 있는데, 그라프 쉬페는 150mm 부포 8문, 2연장 105mm 대공포 3문, 그리고 533mm 어뢰 발사기 2정 등을 보조 무장으로 탑재하고 있어, 근접교전시 주 함포의 보조용으로 유용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밌는 사실 : 도이칠란트급 순양함들은 보통 '포켓전함(Pocket Battleships)'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이 명칭은 함선의 사양에 비해 무장이 과도할 정도로 큰 걸 보고 영국이 붙인 것입니다.
그라프 쉬페의 무장에 비해, 함선의 다른 성능들은 게임 상의 다른 함선들과 비교하자면 그냥 보통 수준입니다. 예를 들자면, 그라프 쉬페의 장갑은 수선장갑대(Belt armor)는 100mm 두께, 그리고 사령탑 장갑과 함포탑의 정면장갑은 150mm 두께로, 그렇게 두꺼운 수준은 아니여도, 전투 도중 받는 피해를 어느정도 줄여줄 수는 있으며, 게다가 그라프 쉬페의 승조원 수는 1,175명이나 돼서 그라프 쉬페는 길고 격렬한 전투 속에서도 오랫동안 싸워나갈 수 있습니다.
다른 예로는 게임 상의 순양함들 중 엄청 빠른 수준은 아닌 기동성이 있는데, 그라프 쉬페는 최대 5만 6천 8백 마력의 힘을 낼 수 있는 디젤 엔진 8개를 탑재하고 있어, 그라프 쉬페의 최고속도는 약 29.5 노트(54.6km/h)정도 됩니다. 기동성이 이런 만큼, 그라프 쉬페를 타신다면 정교한 기동을 하기보다는 강력한 무장을 이용해 후방에서 아군을 지원하는게 더 낫겠지요.
어드미럴 그라프 쉬페는 1.95 '북방의 바람' 업데이트와 함께 추가될 예정이며, 독일의 첫 5랭크 함선으로서 모든 플레이어분들이 연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수평선을 넘어 다음 업데이트와 관련된 개발일지가 또 넘어올 예정이니 업데이트를 기다리실 동안 계속 뉴스에 집중해주시기 바라며, 그럼 즐거운 게임 되세요, 여러분!
원문 - https://warthunder.com/en/news/6504-development-admiral-graf-spee-outgunning-the-opposition-en
반응형'예전 번역 > 워썬더'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발중] IJN 센다이 : 밤의 습격자 (0) 2019.12.15 [개발중] SAV 20.12.48 - 북구산 오함마 (0) 2019.12.15 [개발중] Strv 103-0 : 최후의 1인 (0) 2019.12.10 [개발중] FFVS J22 : 급한 불 끄기 (0) 2019.12.07 [개발중] 루이캇 76 Mk. 1D : 사막스라소니 (0) 2019.1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