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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L 2: GB 시리즈 개발일지 #238 - Yak-9예전 번역/DCS와 IL-2 2020. 2. 1. 23:29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 개발일지에선 저번 일지와 똑같이 수집용 기체(Collector plane)를 다룰 예정이며, 이번 일지의 주인공은 Yak-9와 Yak-9의 파생형인 Yak-9T입니다.
Yak-9는 2차대전기의 소련 전투기 중 가장 많이 생산된 전투기로, 모스크바와 옴스크, 그리고 노보시비르스크의 세 공장에서 총 1만 4천 대 이상이 생산된 기체인데, Yak-9의 생산은 1942년 가을 시작되어 1944년 생산량 최대치를 찍었으며, 2차대전이 끝난 후에도 계속되어 1948년 2차대전이 끝난 지 3년이 지나서야 멈췄습니다.
Yak-9가 대규모로 배치되기 시작한 것은 1943년 여름 쿠르스크 전투때부터지만, 여러 문서에 따르면 쿠반 전투를 비롯해 1943년의 다른 전투에서도 소규모 쓰인 바 있습니다.
Yak-9가 Yak-7의 설계를 개선해 만든 것이긴 하나, Yak-9와 Yak-7 사이엔 큰 차이점이 몇몇 있었는데, 먼저 목재 날개보 대신 금속제 날개보를 사용했다는 점, 물방울형 캐노피를 사용해 조종사의 시야를 넓혔다는 점, 조종석 전방과 후방에 방탄유리를 설치했다는 점 등의 차이가 있었습니다.
Yak-9의 무장은 12.7mm UBS 기관총 1정과 ShVAK 기관포 1정으로 다른 소련 전투기들과 비슷한 수준이었으며, Yak-9의 엔진은 M-105PF 직렬 엔진이었습니다.
IL-2에는 표준형 Yak-9 외에도 개량형인 Yak-9T가 등장할 예정인데, 이 Yak-9T는 강력한 37mm NS-37 기관포를 탑재하여 적 폭격기를 요격하기 위해 만들어진 기체로, 적 경장갑 차량을 공격하는데도 쓰였습니다.
Yak-9T의 조종석은 20mm ShVAK 기관포 대신 더 크고 무거운 NS-37 37mm 기관포를 탑재한데다 예비 37mm 기관포탄 30발도 적재했기에, 무게중심을 잡고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약간 뒤로 옮겨졌는데, 흥미롭게도 NS-37 기관포가 ShVAK에 비해 훨씬 강력한 데 비해, 무게 증가는 고작 40kg뿐이었기에 비행성능은 Yak-9에 비해 그렇게 많이 나빠지지는 않았습니다.
Yak-9의 외부 3D 모델은 거의 완성된 상태이며, 조종석 3D 모델과 물리 모델(Physical model)은 현재 제작중으로 상당한 진척을 거둔 상태입니다. Yak-9T의 제작은 Yak-9가 완성된 후 바로 시작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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