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발중] 프린츠 오이겐 : 원자력 시대를 향해예전 번역/워썬더 2019. 12. 6. 01:58
프린츠 오이겐은 3척의 어드미럴 히퍼급 중순양함 중 하나로, 1930년대 중반 독일 전쟁해군을 위해 건조되어, 2차대전 중 수많은 활약을 했던 함선입니다. 프린츠 오이겐은 이번 1.95 '북방의 바람' 업데이트와 함께 프리미엄 독일 중순양함으로서 워썬더에 추가되어, 플레이어분들 모두가 구매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요약하자면 : 3척 중 마지막으로 취역했던 어드미럴 히퍼급 중순양함으로, 워썬더에선 더 강력한 대공무장과 생존성을 갖춘 전쟁 후반 개수를 받은 형태로 등장할 것입니다.
ㅡㅡㅡ
프린츠 오이겐의 역사
프린츠 오이겐은 완성되어 취역까지 했던 어드미럴 히퍼급 중순양함들 중 세번째이자 마지막인 함선으로, 함명은 18세기 오스트리아 장군이였던 외젠 드 사부아 공자의 이름에서 따왔습니다.
프린츠 오이겐의 취역은 1940년 7월 즈음 이미 준비가 완료되었으나, 영국 왕립공군의 킬 군항 공습으로 인해 함선이 가벼운 피해를 입으면서 취역이 늦춰져, 실제 취역은 1940년 8월 진행되었습니다.
프린츠 오이겐은 1940년 후반 해상 시험을 거친 이후 1941년 5월, 전함 비스마르크와 함께 첫번째이자 프린츠 오이겐이 참가했던 작전 중 가장 유명한 작전인 '라인 연습 작전(Operation Rheinübung)'에 참가하게 됩니다.
이 작전에 참가한 이후 프린츠 오이겐은 프랑스에서 수리를 받은 뒤, 1942년 노르웨이 주변 바다에서 활동하게 되나, 영국 잠수함 HMS 트라이던트의 어뢰 공격을 받으면서 심각한 피해를 입은 탓에 얼마 활동하지도 못하고 독일로 돌아가 수리를 받아야만 했습니다.
프린츠 오이겐은 수리를 끝마친 후, 2차대전 후반 다시 전선으로 복귀했는데, 프린츠 오이겐은 이 시기엔 해군 장교들의 훈련함으로서 활동했으며, 나중엔 동부전선에서 함포로 지원사격을 하기도 했습니다.
프린츠 오이겐은 종전 후엔 미국에게 전후 배상으로 주어졌는데, 미 해군은 함선의 설계를 자세히 조사한 이후 1946년, 핵무기 실험을 위해 프린츠 오이겐을 비키니 환초로 옮겼습니다. 프린츠 오이겐은 비키니 환초에서 핵폭탄 2발을 맞고 약간의 피해를 입었는데, 핵폭탄 2발 중 한발은 공중에서, 한발은 수중에서 폭발했었습니다.
프린츠 오이겐은 이후 콰젤레인 환초의 에누부지 섬으로 다시 옮겨져, 또다시 수중에서 폭발한 핵폭탄의 피해를 받았는데, 함선 자체는 이번에도 살아남아 계속 떠있기는 했으나, 이미 심각한 피해를 입은데다 함선의 생존에 딱히 신경을 쓰지도 않은 탓에, 프린츠 오이겐은 결국 기울어져 침몰했습니다.
ㅡㅡㅡ
프린츠 오이겐, 독일 4랭크 프리미엄 중순양함
장점
+ 늘어난 승조원 수
+ 개선된 대공무장
+ 프리미엄 보너스
단점
- 중순양함 치고는 약한 장갑
1.95 '북방의 바람' 업데이트와 함께, 프린츠 오이겐이 독일의 첫 4랭크 프리미엄 함선으로서 워썬더에 추가됩니다! 프린츠 오이겐은 이미 게임 내에 존재하는 어드미럴 히퍼와 많이 비슷하기는 하지만, 워썬더엔 강력한 대공무장과, 더 많은 승무원을 갖춘 1945년도 개수형 프린츠 오이겐이 등장할 예정이라, 어드미럴 히퍼에 비해 더 강력한 함선으로서 등장할 것입니다.
재밌는 사실 : 기울어져 반 정도만 떠올라 있는 프린츠 오이겐의 잔해는 지금도 콰젤레인 환초 에누부지 섬 해안가에 남아있는데, 이곳은 이 지역의 인기있는 관광명소 중 하나입니다.
프린츠 오이겐과, 친숙한 어드미럴 히퍼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대공무장입니다.
프린츠 오이겐은 1945년도 개수를 받으며 더 강력하고, 더 많은 대공무장을 탑재하게 됐는데, 덕분에 프린츠 오이겐을 놀리고 덤벼드는 겁없는 조종사들에게 2연장 37mm 기관포 4정, 4연장 20mm 기관포 6정, 2연장 20mm 기관포 2정, 심지어 영국한테서 노획해 함선 여기저기에 설치한 40mm 보포스 대공포 18정까지, 그야말로 포탄세례를 퍼부을 수 있지요.
프린츠 오이겐과 히퍼의 차이점엔 강해진 대공무장 말고도, 전투력과 관련된 차이점이 또 하나 더 있는데, 바로 승조원 수입니다.
프린츠 오이겐은 전쟁 후반 승조원 수가 늘어나면서, 총 1,768명의 승조원이 탑승하게 되었는데, 덕분에 프린츠 오이겐은 어드미럴 히퍼에게서 '워썬더 내에서 승조원이 가장 많은 함선'이라는 칭호를 받아올 수 있을뿐만 아니라, 더 많은 피해를 견딜 수 있어, 적함과 더 오래 교전할 수도, 더 많은 피해를 흡수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 차이점은, 프린츠 오이겐이 독일의 첫 4랭크 프리미엄 함선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오랫동안 하신 노련한 플레이어건, 새로 들어온 신참 플레이어건 상관 없이, 전투 보상에 보너스를 받아, 독일 해군 트리를 더 빨리 뚫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분의 디지털 프라모델 모음집을 채우는데도 유용하다는 말이죠!
프린츠 오이겐은 가이진 넷 스토어에서 프리미엄 팩을 구매하셔야만 이용하실 수 있으며, 지금 사전구매팩을 구매하시면 1.95 '북방의 바람' 업데이트가 나오자마자 이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 개발일지에서도 1.95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을 또 공개할 예정이니 채널 고정해주시기 바라며, 그럼 즐거운 게임 되세요!
사전구매 - 프린츠 오이겐 팩
팩의 내용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
- 프린츠 오이겐 (독일 4랭크 프리미엄 중순양함) - 1.95 업데이트 이후 사용 가능
- 2천 골든 이글
- 1달짜리 프리미엄 계정
- 사전구매 보너스 - 특별한 '신성 로마 제국의 문장' 데칼
- 사전구매 보너스 - 특별한 '왕실 혈통' 칭호
↑ '신성 로마 제국의 문장' 데칼
이 모든걸 59.99달러(약 7만 2천원, 수수료가 붙으면 그 이상)에!
원문 - https://warthunder.com/en/news/6498-development-prinz-eugen-steaming-into-the-atomic-age-en
반응형'예전 번역 > 워썬더'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발중] FFVS J22 : 급한 불 끄기 (0) 2019.12.07 [개발중] 루이캇 76 Mk. 1D : 사막스라소니 (0) 2019.12.07 [개발중] 신규 전장 : 뉴질랜드 곶 (0) 2019.12.06 [개발중] B17A : 첫 사브제 비행기 (0) 2019.12.05 [개발중] SAAB B3C : 극초반 폭격기 (0) 2019.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