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발중] 쿠마급 경순양함 : 싸우는 곰예전 번역/워썬더 2019. 5. 7. 23:10반응형
쿠마급은 1917년부터 1921년동안 5대가 건조되었던 쿠마급 경순양함의 초도함으로서, 업데이트 1.89의 출시와 함께 게임에 추가될 일본 해군의 일부로서 추가될 것입니다!
쿠마급에 대한 이야기
구축함 함대들의 기함으로서 설계되었던 텐류급 경순양함은 함대의 기함으로서 운용하기엔 어딘가 부족할 뿐만 아니라, 텐류보다 빠른 새 구축함들이 등장하게 되면서 텐류급 경순양함의 속도는 이 구축함들을 따라가기조차 벅찬 수준이 되어, 구축함 함대들의 기함으로서 쓰이기엔 텐류급은 적절치 않다는 판정을 받게 되면서, 일본의 경순양함 설계의 문제점들이 드러나게 되었습니다. 텐류급을 간단히 압도하는 화력을 가졌을뿐만 아니라, 배수량 또한 텐류급보다 큰, 미국제 오마하급 경순양함의 출현은 이 문제점을 늘릴 뿐이였지요.
이런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일본 조선사들은 텐류급의 설계를 개정하여 원래의 텐류급보다 크고, 빠르며, 강력하고, 최대 운용거리도 더 넓은 새로운 함선을 설계해냈습니다. 이 후속 설계는 '쿠마급 경순양함'이라는 명칭을 부여받았고요. 해군이 이 함선 설계를 받아들이게 되면서, 텐류급 4대, 그리고 다른 순양함 3대를 건조한다는 야심찬 계획은 취소되었고, 대신 5대의 쿠마급을 건조하게 되었습니다.
쿠마급 경순양함의 초도함인 쿠마급은 1차대전 막바지인 1918년 8월 건조가 시작되어 1919년 7월 완료되었고, 그 다음해인 1920년 8월부터 일본 해군에서 운용되기 시작했습니다. 일본 해군에서 운용을 시작한 직후, 쿠마급은 러시아 내전에 개입하여 러시아 적군과 교전하고 있던 일본군을 지원하기 위해 시베리아로 보내졌습니다.
1930년 초반, 쿠마급은 상당한 수준의 개수에 들어갔고, 이후 2차 중일전쟁에서 중국 해안을 순찰하거나 일본군의 상륙작전을 지원하는 등의 방식으로 전투에 참가했습니다.
1941년 12월, 진주만 공격과 함께 미국과의 전쟁에 돌입하게 되면서, 쿠마급은 필리핀 전역에 참여했으며, 이후 1942년 8월까지 필리핀에 주둔했습니다. 1942년 11월에 있었던 간단한 개수를 마치고, 쿠마급은 네덜란드령 동인도 및 뉴 기니 전역에 참여했으며, 1943년 후반까지 해당 지역의 해안을 순찰하거나, 병력을 수송하는 등의 역할을 맡았습니다.
1944년 1월, 쿠마급이 말레이시아의 피낭의 항구에서 출항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쿠마급은 영국 잠수함인 HMS 탤리-호로부터 어뢰 공격을 받게 되었습니다. 쿠마 급은 총 2발의 어뢰에 피격당했고, 이후 쿠마급에 탑재된 폭뢰들의 유폭으로 인해, 결국 쿠마급은 침몰했습니다. 이후 1944년 3월, 일본 해군의 운용중인 함선 목록에서 지워지게 되면서, 마침내 그 끝을 맞이했습니다.
쿠마, 일본 4랭크 경순양함.
장점 단점
- 전투 도중 어뢰를 장전할 수 있음 - 부족한 대공화기
- 빠른 속도
- 충분한 화력의 주포
쿠마급은 일본 해군 정규트리의 4랭크의 첫 경순양함으로서 워썬더에 추가될 것입니다.
다른 그 어떤 순양함들보다 가벼우며, 1920년대 일본제 순양함 치고는 상당히 괜찮은 화력과 기동성을 가진 쿠마급은, 다른 국가들의 경순양함을 타본 숙련된 함장 여러분들이건, 일본 경순양함이 첫 순양함 체험인 새 함장 여러분들이건 모두에게 완벽한 일본 경순양함 라인의 시작함선이 될 것입니다.
워썬더에 이미 추가돤 다른 국가들의 여러 경순양함들과는 다르게, 쿠마급 경순양함은 정말로 가벼운 경순양함입니다. 게임 내에 추가된 다른 경순양함들의 평균 배수량은 보통 6,790톤이지만, 쿠마급은 이보다 가벼운 5,500톤의 배수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당히 적은 배수량과, 증기터빈에서 나오는 90,000 마력의 힘은, 쿠마급이 다른 경순양함들이 감히 범접할 수 없는 황홀한 수준의 기동성과, 최대속도 36노트 (67 km/h)라는 인상적인 최대속도를 가질 수 있게 해 줍니다.
이런 휼륭한 기동성은 그 어떤 함선이든 환영할만한 이점이지만, 쿠마급을 지휘하는 함장 여러분들은 함선을 침몰시키지 않으려면 이 '휼륭한 기동성'을 매우 잘 활용해야 함을 금방 깨닫게 될 것입니다.
물론 이게 쿠마의 장갑이 종이보다도 못하다는 얘기는 아닙니다. 쿠마급은 63mm의 수선장갑과, 함선의 탄약고를 보호하고 있는 32mm의 추가 장갑판으로 방호되고 있기에, 쿠마급의 방호력은 적어도 평균 수준은 유지하고 있는 셈이지요. 이 평균 수준의 방호력은 쿠마급보다 더 작은 함선들의 공격을 방호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비록 적의 공습에겐 별로 쓸모가 없겠지만요.
쿠마급의 보조무장과 대공무장은 다 합쳐도 겨우 2정의 80mm 다목적포와, 2정의 소총급 기관총이 다인 탓에, 쿠마급은 숙련된 조종사들이나, 똑똑한 고속어뢰정 함장들의 간단한 점심거리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쿠마급의 함장 여러분들은 언제나 긴장하고 주변을 잘 살펴야 할 것이며, 적의 공격을 피하기 위해서는 휼륭한 기동성을 이용하여야 할 것입니다. 그 공격이 하늘에서 오는 것이든, 바다에서 오는 것이든 말이지요.
다만, 상당히 빈약한 보조무장과는 다르게, 쿠마급의 주 무장과 어뢰는 상당히 강력한데, 휼륭한 기동성 덕분에 이 강력한 무장들을 더 잘 운용할 수 있습니다. 쿠마급의 주 무장은 7정의 140mm 속사포로, 한번에 최대 6정의 주포를 일제사격할 수 있는 형태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주포 말고도, 쿠마급은 4정의 2연장 533mm 어뢰발사대 또한 탑재하고 있는데, 이 발사대들은 함선의 양쪽에 골고루 탑재되어 있을뿐만 아니라, 다른 함선들의 어뢰들보다 장전속도가 상당히 빠른 덕분에 적 함선을 위협하여 쫓아내거나, 아니면 근접전 상황에서 요긴하게 쓰일 수 있을 것입니다.
쿠마급은 업데이트 1.89와 함께 추가되는 일본 해군 트리의 일부로서 게임에 추가될 것입니다. 다음 데브블로그도 기대해주시기 바라며, 이것으로 이번 데브블로그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원문 - https://warthunder.com/en/news/6171-development-kuma-the-fighting-bear-en
반응형'예전 번역 > 워썬더'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발중] 9P149 '슈툼-S' : 보이지 않는 사냥꾼 (0) 2019.05.09 [개발중] 브래들리 ADATS : 하나로 뭐든지 (0) 2019.05.08 [개발중] 4호급 CH-8식 구잠정 : 폭탄 트럭 (0) 2019.05.07 [개발중] 키요시모 (0) 2019.05.04 [개발중] PG 02 - 수중익 학살자 (0) 2019.05.03